공지사항

덕트제어 폭염시 온도조절 방법

이올러스 2017. 7. 12. 09:35

당사 덕트제어시스템을 사용시
에어컨본체는 대부분 대기실,복도 등에 설치되어있습니다.
특히 복도에 설치된 경우 등

에어컨 온도를 23~25도로 설정하는경우
덕트제어 설치된 각각의 룸이 OFF,자동온도,자동풍량 등으로 꺼지거나,약해지면
에어컨이 설치된 복도가 빨리 시원해지고 인버터 에어컨 등은 시원하다고 판단하여
40평일경우 30->20->10평 용량으로 점점 약하게 나오다가
실외기는 꺼지고 실내기 송풍만 돌아갑니다.
그러면 각각의 룸에도 찬바람이 아닌 바람만 순환되므로 시원해지지않고 용량이 약하다고 판단할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에어컨 용량이 부족한게 아니고 인버터에어컨이 100%가 아닌 80~10%로 절전운전중인것입니다.

당사 덕트제어시스템에 사용되는 에어컨의 설정온도는 기존 에어컨만 사용시보다 2~5도 낮게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기존 매립덕트 등에 비해 25~80%절전이 됩니다)
평소 에어컨만사용시 25도설정했다면 18~22도정도 에어컨이 설치된 대기실,복도 등 면적의 크기에 따라,
룸안의 시원한정도에 따라 적정하게 온도설정하시면됩니다.

설령18도로 제일낮게 설정하여도 복도가 좁기때문에 인버터에어컨은 100%운전이 아닌30~90%밖에 안돌아갑니다.

덕트제어는 평소 에어컨설정온도와 같이 22~25도정도로 본체에어컨보다 높게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절전도 더되고

설정온도에 도달해 시원해진 룸이 약해지거나 꺼져서 아직 시원해지지않은 룸으로 냉기가 더가서 전체가 골고루 시원해집니다.

그리고 필히 필터정소를 적어도 한달에 한번씩은 해주셔야 찬바람도 잘나오고 전기료도 절약됩니다.


냉이 약하다고 하는곳 대부분이 필터청소를 않해서 그런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은 실외기에서 열기를 식히는 만큼 실내기에서 찬바람이 많이 나옵니다.


실외기 가 통풍이 잘되는 환경인지 혹시 비니루,문, 다른실외기 열기등의 영향을 받지는 않는지 살펴보시는것도 중요합니다.


폭염시에는 에어컨이 최대 능력을 발휘할수있게 온도를 18도로 하시고 시원해지면 조금씩 올려서 적정온도를 찾으시는게 좋습니다.